따라서 신용카드 현금화 과정 중에 발생하는 수수료가 얼마인지, 어떻게 책정되는지 정확히 파악한 뒤에 거래해야 합니다. 수수료가 가장 낮은 업체를 이용할 수록 손에 쥐게 되는 현금이 많아져 이득인 것은 물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재정상태가 심각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라면 가급적 부채가 더 늘지 않도록 관리하고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해 상환연장이나 채무감면 등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이 필요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조급한 마음에, 많은 분들께서 신용카드 현금화를 알아보셨을 것입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란 갖고 계신 신용카드의 한도를 이용해 물품을 구매하여 재판매하는 등의 방법으로 현금을 마련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워치나 에어팟을 카드로 구매하여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 현금을 받고 파는 방법입니다.
현금서비스는 신용카드만 있으면 일정 한도 내에서 별도의 절차 없이 즉시 쉽고 빠르게 현금을 인출할 수 있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지만, 일반적인 신용대출에 비해 대출 한도가 낮고 수수료 및 이자가 매우 높아 웬만하면 이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한도를 활용하기 때문에 복잡한 서류가 필요하지 않으며, 절차가 매우 간단하며 진행 속도마저 빠릅니다. 대출과 같이 개인의 신용점수에 기반하여 대출 금리나 한도, 대출 기간 등을 설정하는 심사 과정이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업체에 결제 금액과 수수료, 할부 가능 여부를 문의합니다.
가장 대표적이고 자주 사용되는 방법은 바로 '상품권 현금화'입니다. 상품권 현금화란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에서 신용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하고, 구매한 상품권을 다시 판매하여 현금을 확보하는 방법입니다. 카드 현금화 통상 상품권 거래소에서 상품권을 판매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한 곳에서 순식간에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카드깡 대신 신용카드 현금화, 카드 대납 대출 등의 다양한 표현으로 카드깡이 아닌 것처럼 포장하지만 실제로는 카드깡과 다름 없습니다.
다만, 일부 비합법적 방식은 카드사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법적 처벌을 받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합법적인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과정은 신용카드 결제부터 시작합니다. 이용자는 현금을 손에 얻게 된 후 정해진 결제 기일에 대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여기서 무이자 할부를 한 번쯤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드 결제기로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국세청에 세금을 지급해야 하고, 업체가 현금화 과정에서 취하는 소정의 이익을 합한 것이 수수료입니다. 이로 인해 업체 수수료와 세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고객에게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신용도를 지킬 수 있도록 재무 계획을 철저히 세운 후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한 대출을 위한 첫 걸음입니다.
만약 신용카드 현금화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다른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현금화가 어려울 때 택할 수 있는 다른 대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Comments on “The 카드 현금화 Diaries”